여성스테미너식품(한방음식)

여성스테미너식품(한방음식)

미미야동 0 1456
여성스테미너식품(한방음식)
여성스테미너 식품(한방음식)

동아

동아는 박과(科)에 속하는 한해살이 덩굴식물이며, 가을에 박과 같은 커다란 열매가 생겨 그것을 식용으로 한다.
동아음식은 이뇨작용이 있어 체중을 조절하여 날씬하게 하여 주며, 고혈압과 당뇨병 등에도 효과가 있으며, 피부가 거칠고 기미가 끼고 주근깨가 있는 사람에게는 미용식이 된다고 한다.
동아껍질을 썰어서 그것으로 얼굴을 문질러도 피부가 예뻐진다고 한다.

녹두

녹두는 영양가가 풍부하며 비타민A, B, C가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물에 불려 나물로 만들면 비타민 A는 갑절로 늘어나고 B는 30배 이상, C는 40배로 증가된다.
녹두는 소변을 잘 나오게 하며 종기를 없애고, 열을 내리며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눈을 밝게 하며, 원기를 도와주고 모든 내장 기능을 조절하며, 특히 여성의 피부를 윤기 있게 하는 작용도 한다.


들깨

들깨는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있기 때문에 여름철에 체력이 떨어질 때 기운을 내주는 역할을 하는 우수한 식품이며, 또한 피부가 고와지기를 바라는 사람은 꼭 먹어야 할 식품이다.
피부가 고와지는 이유는 들깨에는 리놀산이라는 피부를 곱게 해주는 성분이 있기 때문이다.
피부가 거칠고 주근깨나 기미가 많으며 햇볕에 탄 뒤 좀처럼 회복이 안 되는 사람, 머리카락에 윤기가 없는 사람에게는 최고의 미용식이다.


미역

미역은 강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단백질은 물론 칼슘의 함량이 뛰어나다.
또한 비타민이 골고루 포함되어 있어 좋은 건강식품이다.
따라서 이런 미역의 여러 가지 성분은 피로회복과 젊어지는 식품으로 각광받을 만하다.


오이

오이는 성분상으로 보면 영양가가 아주 낮은 것으로 되어 있으나, 엽록소와 비타민C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좋다.
오이 줄기를 잘라서 나오는 물을 땀띠에 바르면 잘 낫는데, 이 물은 피부를 곱게 하므로 화장수로 쓰인다.
오이 팩을 하는 이유도 바로 이러한 효과를 노린 것이다.


율무

율무는 아름다운 피부와 버짐을 빼는데 특효가 있다.
이미 알려진 사실이어서 한방이외의 보통 병원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당근

당근을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황달이 걸린 것처럼 피부가 노랗게 되는데, 건강에 직접 해를 주지 않으며 먹는 것을 중지하면 곧 정상으로 되니 걱정할 일은 아니며, 여드름에 좋다.




꿀을 매일 먹으면 신체를 보호하게 되고 피부가 부드러워진다.
이것은 비타민B6에 의해 거칠어지는 것을 막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겨울에 입술이 틀 때 꿀을 바르거나 먹으면 잘 낫고, 목이 거칠어져 아플 때에도 좋다.



남성스테미너 식품

용봉탕

☆용이라 불리는 잉어와 봉황으로 격상시킨 오골계

용봉이란 원래 용과 봉황을 가리키는 말이다. 그러나 별미와 보신용 음식으로 유명한 용봉탕에서의 용이란 잉어, 봉은 닭(토종닭)을 말한다.
지방 또는 특정한 지역, 이것을 만드는 음식점에 따라, 혹은 먹는 사람의 식성이 나 비위, 약효 등을 고려하여 잉어 대신 자라를 넣기도 하고 자라와 잉어, 또는 자라와 닭을 함께 넣은 다음, 갖가지 양념이나 인삼, 대추, 잣, 밤, 감초, 구기자, 계피, 당귀, 팔각향 등의 약재를 넣고 끓여서 만든 탕을 용봉탕이라고 한다

☆ 체질적 특성이나 건강 상태, 질병에 따라 재료 선택

또 사람마다 다른 체질적 특성이나 건강 상태, 질병의 종류,나이,남녀의 차이 등에 따라 적합한 재료들을 선택해서 넣어 만든 용봉탕을 먹는 것이 이롭다.

이를테면 출산 후의 부인이나 젖이 부족한 산모,몸이 허약한 환자나 노인,어린이 등에게는 잉어와 닭을 넣어 만든 용봉탕이 더 좋다.또 정력이 부족한 남성이나 허약한 체질인 사람,빈혈증세가 있는 사람에게는 자라와 잉어,또는 자라와 닭을 넣은 용봉탕이 효과적이다.

☆ 고개 숙인 남자들을 위한 자라요리

용봉탕의 또 다른 주재료인 자라는 거북과 함께 강정작용이 뛰어난 보신재로서 유명하다.
몸이 허약하거나 빈혈 증세가 있는 사람에게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욱이 자라는 영양가가 풍부하고 간과 신장의 기능을 북돋아 주며 해독 작용과 함께 잉태의 효과도 있는 것으로 전해 온다.
자라의 간을 자주 먹으면 시력이 좋아진다는 얘기도 있다.

또 한방에서는 자라의 등껍질을 말린 것을 별갑이라 하여 이것이 청혈, 정혈 작용을 하며 어혈,복통,부인의 경맥불통,난산,대하증,방광결석 등에 좋은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자라는 기와 혈을 보해 주는 기혈제로서 유명하다.또한 자라는 생명력이 무척 강하고 원기가 넘쳐서 1 - 2년 정도는 아무것도 먹지 않고도 살 수 있다는 얘기도 있다.

따라서 자라는 기혈이 부족한 사람,체력이나 정력이 약한 사람에게는 더욱 좋은 약으로 평가받고 있다.

☆ 남성의 정력을 불러일으키는 또다른 자라요리 - 별당탕

자라는 피를 내어 따로 마시고 살코기를 삶아 생강, 설탕을 넣고 다시 끓인다.
양념없이 먹는데 이것이 유명한 정력제 별당탕이다.

☆ 남성들에게 인기 높은 자라피

자라 한마리의 목을 따면 30 -40g의 피가 나오는데 단백질을 비롯하여 철분, 칼슘, 비타민 등이 많아서 정력제로 손색이 없다.

☆ 정액의 주성분인 히스티딘과 아르기닌이 많이 함유

민물고기중의 용(룡)이라 불리는 잉어와 봉황으로 격상시킨 오골계가 주된 재료다.여기에 인삼, 밤, 생강, 대추, 찹쌀, 표고버섯, 마늘, 후추 등이 들어간다.

잉어는 필수아미노산이 많고 소화흡수가 잘되는 단백질로 구성돼 있다.비타민과 칼슘 철분 등의 무기질도 듬뿍 들어 있다.

정액의 주성분인 히스티딘과 아르기닌이 많이 함유돼 있기 때문이다.





장어

☆ 장어백숙이 가장 좋다

참기름을 두른 솥에 산 장어를 넣으면 건장한 어른도 뚜껑을 누르고 있 기 힘들 만큼 튀어 오르는 힘이 강한데 이렇게 장어가 익으면 물을 넣고 곤 뒤 노란 기름을 다 걷어 내고 소금.마늘.생강,양파,후추등을 넣고 백숙으로 끓여 먹는 것이 가장좋다.

수삼등을 넣어 고아도 좋다고. 탕과 구이는 가장 보편적인 조리다



연자육 산약전골

☆ 남성의 정력을 보충과 성욕증강

연자육은 스트레스로 시달리는 현대남성의 과열된 심장의 불을식혀 주고, 산약은 남성의 정력을 보충시켜주고, 음양곽은 꺼져가는 성욕을 살려줍니다.

재료는 두부1모,쇠간300g,배추,다시마 ,대파1개,당근,생강,청주,간장,식초, 겨자가루,고춧가루,느타리버섯,연자육10g,산약15g,음양곽10g,대추10g

☆ 만드는 방법

배추 당근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살짝 데칩니다.쇠간을 썰어서 청주에 30분정도 담갔다가 끓는 물에 슬쩍 데 쳐 놓습니다.

다시마를 얇게 썰어서 냄비밑에 깔고, 물을 적당히 붓고 간장으로 간을 합니다. 두부도 적당히 썰어둡니다. 별도로 음약곽 연자육 산약을 물을 붓고 1시간정도 끓여 놓습니다.

위의 재료를 모두 냄비에 모양좋게 담은후에 대파를 넣고 끓이 다가 간장 참께 겨자 고춧가루등으로 간을 합니다.



도랑탕(약두부탕)

☆ 감퇴된 정력이 부활한다는 신비의 정력제

미꾸라지는 예부터 일주일만 먹으면 감퇴된 정력이 부활한다는 신비의 정력제로 알려져왔다.

미꾸라지 산 것을 끓는 물에 넣으면 팔팔 뛰게 되는데 이때 두부를 통째로 넣으면 미꾸라지들이 찬두부속으로 파고 들어와 죽으면서 익게 되니 이것을 잘라 양념장으로 먹으면 된다.

다른방법으로는 먼저 큰 양푼에 물을 붓고 기름 몇방울을 떨어뜨린 뒤 미꾸라지를 넣고 어느 정도 지나면 물을 갈아준다.

이를 몇번 거듭한 뒤 다음엔 기름 바른 냄비에다 미꾸라지를 꺼내놓고 천천히 굽는다.그런후 술을 넣고 약한 불로 천천히 끓여 먹으면 된다.

어떤 방법이든 미꾸라지를 통째로 이용한 것이기 때문에 칼슘이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



부추씨추어탕

☆ 육류보다 훨씬 높은 고단백 식품

미꾸라지는 일반 생선과 육류보다 훨씬 높은 고단백 식품으로서 매 100g마다 단백질 9.6g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지방·칼슘·철분과 여러 종류의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

발기가 안되는 성기능 저하일 때 미꾸라지를 먹으면 된다고 나와 있다. 미꾸라지는 양기를 돋우며 남성의 발기부전 양위를 치료하는 데 훌륭한 약재이다.

☆ 미꾸라지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이 정력강장

외국의 연구에서도 미꾸라지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이 정력강장에 뚜렷한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부추씨에는 간장과 신장을 보하고 허리와 무릎을 덥게 하며, 성기능을 강화시키는 성분이 있어 남성의 발기부전 양위를 치료한다.


미꾸라지·부추씨·구기자를 함께 섭취함으로써 남성의 양기를 강화하고, 발기가 제대로 안 되는 양위 치료에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그리고 남성의 성기능저하 뿐 아니라 여성들의 불감증·불임증을 치료하는 데에도 훌륭한 약선이다. 단 부추씨는 성질이 맵고 덥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의 사람은 피해야 한다.


☆ 재료

미꾸라지 300g·부추씨50g·구기자 100g·파·두부·소금·조미료 각 적당량

☆ 만드는 법

① 미꾸라지를 깨끗이 손질한다.
② 천으로 된 주머니에 부추씨를 넣고, 구기자는 물에 불려 깨끗이 씻는다.
③ 솥에 미꾸라지·부추씨주머니·구기자·두부·파를 담아 물을 붓고, 소금을 넣어 약한 불로 푹 익도록 끓인다.
④ 부추씨 주머니를 건져내고 조미료로 간을 한 뒤 미꾸라지와 구기자를 먹고 국물을 마신다



잉어탕

☆ 잉어 수프는 남자를 변강쇠로

음식중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것을 잉어 수프이다.
이 잉어 수프는 남자를 한마디로 변강쇠로 만들어 준다.
중국 고서에서는 정력을 열배로 늘려 주는 것이 있으니 곧 그것이 잉어라 했다.
이 잉어는 세찬 폭포수를 거슬러 올라 간다는 것도 결코 거짓말이 아니다.

☆ 잉어 수프의 조리법

잉어 수프의 조리법은 우선 내장을 깨끗이 씻어내고 구기자 열매를 약간 넣고서 약한불로 1시간 가량 끓인뒤 적당히 간을 맞춘다.

잉어 수프의 좋은 점은 단지 강정 작용 뿐만 아니라 여성이 먹으면 냉감증이 낮는다고 한다.
또한 잉어 수프는 일종의 흥분제라고 할수 있다.
잉어 수프를 계속 복용하면 정력이 넘쳐 흐른다.



참마(산약)죽

☆ 가장 먹기 쉬운방법인 참마죽

먹는 방법으로는 참마를 썰어 건조시켰다가 빻아 가루로 만들어 하루 2~3회 정도 간장과 참기름을 적당히 끼얹어 젓가락으로 고루 저어 먹는다.

참마 500g을 갈아서 달걀흰자 3개와 소금을 약간 넣고 잘 저어, 가늘게 썰은 김을 얹어 먹어도 좋다.

위무력증, 위하수증에는 참마를 달여서 부순 것을 호두 부순 것과 같이 넣어 참마죽을 쑤어 매일 먹는 것도 효과가 있다.

또 참마에 소금을 약간 넣고 삶아서 먹거나 쌀과 달걀 노른자를 넣고 죽을 끓여 먹어도 좋다.

달여서 먹을 때는 마 15g에 2컵반 정도의 물을 부어 그 물이 반으로 줄 때까지 끓여 밥먹기 30분전에 따뜻하게 마신다.



잣(해송자)죽

☆ 필수 지방산을 많이 함유한 열량이 많은 보양음식

잣죽은 실백을 갈아서 쌀앙금이나 쌀가루와 함께 끓인 음식으로 필수 지방산을 많이 함유한 열량이 많은 유동식으로 보양음식으로 꼽힌다

잣죽은 잣을 곱게 갈아서 한데 쑨 고운 무리죽으로 영양가가 우수하며 특히 맑은 향이 멀리 퍼져 나가며 보드라운 맛이 있어 죽의 대왕 격이다. 조선 시대의 각 가정은 대가족 제도 아래 노인을 모시고 살았으므로 노인에게 이른 아침의 조반으로 잣죽을 드리는 경우가 많았고 병후에 회복음식으로도 많이 쓰였다.

☆ 만드는 법

씻은 쌀은 물에 2시간 이상 충분히 불려서 소쿠리에 건져 물기를 뺍니다.

잣은 고깔을 떼고 블렌더에 쌀과 잣을 따로따로 담아 분량의 물을 넣고 갈아 고운 체에 걸러 찌꺼기는 버리고 거른 것은 그대로 두어 가라앉힙니다

두꺼운 냄비에 쌀 간 것을 넣어 불에 올리고 따뜻해지면 잣 간 것을 넣어 저으면서 끓입니다.

끓어오르면 멍울이 지지 않도록 가끔 저으면서 서서히 끓입니다.

뜨거울 때 그릇에 담고 소금과 설탕을 따로 작은 그릇에 담아 내어 식성에 따라 넣습니다.



녹각죽

☆ 정액과 혈액을 충실케하고 원기를 강하게

녹각은 정액과 혈액을 충실케하고 원기를 강하게 한다.흰죽 한사발에 녹각가루 20g과 약간의 소금을 타서 먹는 방법이다



부추죽

☆ 신의 양기를 강화하여 정혈을 길러준다

☆ 재 료

부추 30, 멥쌀 50, 소금

☆ 만드는법


신선한 부추잎을 짤막하게 자른다.
쌀죽을 쑤다가 끓을 무렵 을 넣고 소금으로 간하여 죽을 쑨다.

☆ 주의사항

부추죽은 1회용 단위로 쑤어 바로 먹는다. 부추는 열이 많은 약재이므로 열병 환자는 이를 금한다.

☆ 참고사항

부추를한방에서는장양초(壯陽草)' 또는'기양초(起陽草)'라 한다.
부추를 영남지역에서는 '정구지', 호남지역에서는 '솔'이라고도 한다.
부추는 과식하면 설사가 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토사자죽

☆ 간과 신장의 보익, 양기부족

간과 신장의 보익, 양기부족으로 허리와 무릎이 시리고 다리에 힘이 없을 때 머리가 어지럽고
눈이 침침하고 귀에서 소리가 날 때 효과적인 약죽이다.

☆ 재 료

토사자 50, 멥쌀 50, 흑설탕
(※ 토사자 : 선화과에 속한 한해살이 토사자의 성숙한 종자)

☆ 만드는법


토사자를 절구에 찧어서 달인 뒤 약즙을 낸다.
약즙에 멥쌀을 넣고 죽을 쑤다가 익을 무렵 흑설탕을 넣고 조금 더 끓인다.

☆ 주의사항

토사자죽은 7일을 한 치료과정으로 하여 아침, 저녁 두 차례 공복에 먹는다.
3일 쉬었다가 다음 과정을 시작한다.


신농본초경에 "토사자는 여러 가지 부족증을 보충해 주며, 기력을 더해주고 건실하게 한다.
오래복용하면 눈이 밝아지고 장수 할 수 있다."고 기록하고 있다.



인삼죽

☆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보양죽

수삼과 갈근을 넣어 만든 감기치료 음식이다. 계지는 해열과 전신통을 제거하고 갈근은 땀이 나게 하면서 코막힘을 없애준다. 항암, 당뇨, 고혈압에 좋으며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보양죽이다.

☆ 재 료

수삼 30, 대추 8개 , 두유 3½컵, 설탕 4큰술, 쌀2큰술
한약재(금은화 10, 계지 20, 갈근가루 2큰술)

☆ 만드는법


금은화를 물에 잠깐 담갔다가 건져 놓는다.
계지와 대추를 넣고 물을 부어 중불에서 1시간 정도 끓인다.
수삼은 씻어 잘게 썰어 불린쌀과 계지, 대추 삶은물을 넣어 믹서기에 갈아낸다.


계지, 대추 삶은물에 갈근가루를 개어 3에 넣는다.
재료가 다 끓었으면 뜨거울 때 설탕을 넣어 저어준 다음 금은화를 얹는다.



미꾸라지보양죽

☆ 피부미용에도 좋다

칼슘과 철분이 부족되기 쉬운 우리식생활에 중요한 무기질 공급원이 되며 특히 어린이나 노인들에게 좋은 칼슘근원음식으로 뼈와 이를 튼튼히 해주고 허약한 사람이나 회복기 환자의 보양죽으로 좋은 음식이다. 소화가 잘되어 위장병, 피부미용에도 좋다.

☆ 재 료

미꾸라지 400, 찹쌀 200, 밤 10개, 대추 15개, 수삼 2뿌리, 표고버섯 5장,생강 2쪽, 마늘 2통

☆ 만드는법

미꾸라지는 소금을 뿌려 해금을 토하게 한다음 깨끗이 씻어 놓는다.
압력솥에 미꾸라지 400, 물 2ℓ, 생강 20, 후추를 넣어 추가 흔들리면 불을 약하게 하여 30분동안 충분하게 삶는다.(2회 반복시에는 물 1ℓ를 넣어 한번더 삶아내도 좋다.)

압력이 완전히 빠진 후 굵은 체에 국물만 받쳐 놓는다.
찹쌀은 씻어서 물에 담가 놓고 표고버섯은 불려서 잘게 다져 놓는다.
밤은 껍질을 벗겨 편으로 썰고 대추는 씨를 빼고 채썰어 놓는다.
수삼은 깨끗이 씻은 다음 어슷어슷하게 썬다.


준비해둔 찹쌀, 밤, 대추, 수삼, 표고를 미꾸라지국물에 넣는다.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에서 15분간 끓인후 소금으로 간을 해서 참기름을 둘러낸다.
0 Comments
제목